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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보안경고 창 발생 원인은 호환성 보기 설정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미등록으로 인한 보안경고 발생 현상입니다. 보안경고 창은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할 때에만 발생되기 때문에

로그인 페이지가 아닌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진행.

 

 

1) 먼저 호환성 보기 설정을 진행합니다.

'도구' 메뉴 클릭 이나 키보드로 'Alt + T' 누르면 그림과 같이 나오는데 중간에 있는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이 웹 사이트 추가 란에 sema.or.kr 자동생성 됩니다. 혹시라도 자동생성이 안되었으면 직접 입력 후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에 추가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처럼 추가된게 확인이 되었으면 닫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3)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를 진행합니다.

    다시 도구 클릭 또는 키보드로 'Alt + T' 누르시고 그림과 같이 나오면 제일 밑에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인터넷 옵션 창 이 뜨면 보안 메뉴 클릭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클릭 사이트 클릭 합니다.

 

 

 

 

 

5)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에 https://www.sema.or.kr 자동생성 되어질 겁니다. 자동생성이 안 되었으면 직접 입력해 주시고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웹 사이트에 추가 된 것 확인 후 닫기,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호환성 보기 설정,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까지 등록 완료되면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 시 더 이상 보안경고 창이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A

공제회 홈페이지 키보드보안(nProtect Online Security)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방법 입니다.

먼저 링크 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아래 그림처럼 진행하시면 됩니다.

 

nProtect 홈페이지: http://www.15660808.co.kr/

 

 

 

 

1. 삭제방법

 

1) 두 번째에 있는 1-1 삭제 툴 다운로드 하기 클릭합니다.

 

 

 

2) 브라우저 하단에 다운로드 안내 창이 뜨면 실행 클릭 후 진행합니다.

 

 

3) PC를 다시 재부팅 합니다.

 

 

 

2. 설치방법

 

1) 다시 nProtect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http://www.15660808.co.kr/

 

2) 첫 번째에 있는 설치 파일 다운로드 하기 클릭 후 실행 버튼을 눌러 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

 

 

A

 

공인인증 프로그램(AnySign for PC)는 (주)한컴시큐어(구.소프트포럼)의 Non-ActiveX 기반 공인인증 및 웹 구간 

 

암호화 프로그램으로 강력한 PKI(공개키 기반) 보안기술을 통해 공인인증 및 웹 구간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여 안전한 


금융서비스 이용을 위해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 AnySign 오류 관련 문의처 : AnySign 고객센터 ☏ 1644-0128 (이용시간 : 평일 9시~18시 / 토,일요일 휴무)

A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삭제 후 다시 설치하실 경우
 
. 프로그램 삭제
    
     (1) 실행된 웹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합니다.

     (2) [시작]→[제어판]→[프로그램]→[프로그램 및 기능(또는 프로그램 추가/제거)]을 실행합니다.

     (3)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AnySign4PC 선택 -> 제거
 
. 프로그램 재설치

     (1) 공제회 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 버튼 클릭  > 보안프로그램 설치
 

 

A

. 사내 망분리솔루션 이용 경우

 

     (1) 사내에서 안랩트러스존(TrusZone)과 같은 망분리솔루션을 사용하신다면 사내 관리자에게 업데이트를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2) 해당 제품의 구 버전에서는 AnySign프로그램의 서비스를 차단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다고 인식하고, 다시설치하도록 유도합니다.

 

. 브라우저 설정 확인

 

     (1) 실행된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

 

     (2) 인터넷 캐시를 삭제합니다. [Internet Explorer]→[도구]→[인터넷 옵션]→[검색기록]→[삭제] 후 재 접속

 

 

3. 웹 브라우저의 옵션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Internet 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원래대로]

 

4. 현재 인터넷 설정을 변경합니다.

   [Internet 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로컬 인트라넷 > 사이트]

→ 체크박스 해제

 

5. 웹 브라우저를 재실행 합니다.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할 경우, 한컴시큐어 고객센터(1644-0128)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A

Q. 공인인증서 로그인시 비밀번호 입력이 안됩니다.

A. 키보드 입력이 안되는 문제는 대부분 타 은행의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로 인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인 nProtect Keycrypt 삭제 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 nProtect Keycrypt 삭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첨부파일 참조바랍니다.

삭제 후에도 이용이 어려운 경우 02-3469-7739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에러코드 0x3504] 가상의 키 입력은 키 입력 값이 암호화 되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A. [에러코드 0x3504]에 대한 문제는 크게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가상화 환경에서 작업을 하는 경우입니다.

가상화 환경이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내 클라우드 망을 이용한 가상 PC,

2. Mac의 Parallels, VMware나 virtual box와 같은 가상 PC 환경,

- 특수한 경우로는 블루투스 키보드 이용시 가상화 환경으로 인식

위 경우에는 가상화 환경에서 키보드 보안이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PC에서 이용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1, 2번과 같은 가상화 환경이 아닌데 [에러코드 0x3504]가 발생하는 경우는

대부분 타 은행의 키보드 보안프로그램과 충돌로 인한 오작동입니다.

이런 경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인 nProtect Keycrypt 삭제 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 nProtect Keycrypt 삭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첨부파일 참조바랍니다.

삭제 후에도 이용이 어려운 경우 02-3469-7739 연락 부탁드립니다.

 

 

Q. 공인인증서 이용시 암호를 정상적으로 입력했는데 비밀번호가 틀리다고 나온다.

A. 비밀번호는 특수문자와 대소문자, 숫자를 구분합니다.

caps lock이 켜져 있는지, 특수문자를 정상적으로 입력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비밀번호에 이상이 없으신 경우라면 대부분 타 은행의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로 인해

비밀번호가 잘못 인식된 것입니다.

이런 경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인 nProtect Keycrypt 삭제 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 nProtect Keycrypt 삭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첨부파일 참조바랍니다.

삭제 후에도 이용이 어려운 경우 02-3469-7739 연락 부탁드립니다.

A

증명서 출력에 대한 문제는 대부분 인터넷익스플로러 호환성 문제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익스플로러(IE)  ->  도구 -> '호환성보기설정' 에서

호환성보기 사이트에 sema.or.kr 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A

크롬브라우저에서 공인인증서 모듈이 인식 안될 경우에는 아래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 공인인증서 모듈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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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소창에 chrome://flags 입력

2. NPAPI 사용을 사용중지로 변경

3. "지금다시시작" 버튼 클릭 후 재시작

이렇게 했을 경우에도 안될 경우에는 주소창 오른쪽에 플러그인 허용 차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한 다음

허용차단으로 되어 있다면 항상 허용으로 체크하고 새로고침 하면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크롬부라우저에서 공인인증서 모듈 인식 방법

기타 계속 오류가 발생할 경우나 다른 문의사항은 02-3469-7796 또는

홈페이지 오른쪽 '원격지원'의 실시간 채팅 상담을 이용하여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

Microsoft 사의 Windows xp 지원 종료 및 익스플로러 8 보안 기능 문제로 인해 홈페이지 이용시 오류가 발생됩니다.

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크롬(Chrome) 설치를 권장합니다.

크롬(Chrome) 설치 파일은 아래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실행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A

타 은행의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 발생시 관련 오류가 발생합니다.

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작업 관리자 화면에서 Npkfxtr.exe를 클릭 후 프로세스 끝내기를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