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질문 - 분류, 검색어입력
분류
검색

A

개인부담금 납부는 필수가 아니며, 개인부담요율은 언제든 변경 가능합니다.

단, 재직 기관의 담당 부서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A

공제회에서는 정기적으로 운용상품에 대한 성과 검토를 통해 우수한 수익률과 안정성을 보이는 연금상품을 지속적으로 라인업 할 예정입니다.
A

연금수령시 수령기간 변경 및 횟수 제한은 없으나, 1년 간격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A

연금수령 개시일은 선택이 가능합니다. 퇴직시점에 "급여지급청구서"작성 시 선택하시면 됩니다.
A

퇴직연금급여사업규약 제21조(급여의 청구 및 지급)제2항에 의거, 퇴직급여는 급여지급청구서가 도달한 날의 다음날부터 14일 이내에 지급토록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환매시기는 임의로 지연시킬 수가 없습니다.

- 근퇴법에서는 퇴직급여의 지급을 부당하게 지연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퇴직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지급토록 강제하고 있음

- 보유상품 중 펀드가 있을 경우 펀드 환매시 14일 이후 지급 될 수 있음

A

과거부담금(기존 퇴직금)과 장래부담금을 구분하여 운용지시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운용지시등록신청서 작성시 "기존퇴직금 별도 투자비율"란에 과거부담금(기존 퇴직금)을 운용할 상품 및 그 비율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A

공제회가 제공하는 원리금보장형상품은 예금자보호대상이 아니며, 공제회가 그 원리금 지급을 보장합니다.

다만, 공제회는 회원자산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과학기술인공제회법과 정관에 사업결손금의 보전방법을 정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업수행으로 손실이 발생한 경우 공제회는 자본금으로 결손금을 보존하며,

정부는 필요한 경우 공제회에 보조금이나 출연금을 자본금으로 지원·지급 할 수 있습니다.

A

회원께서 별도의 의사표현이 없으면 만기 시 같은 상품으로 자동 재예치 됩니다.

다만, 과학기술인공제회 퇴직연금 정기예금 3년 상품의 경우

2014년 이후 만기 시 과학기술인공제회 퇴직연금 New 정기예금 1년 상품으로 재예치되며

재예치 시 해당일자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A

공제회 퇴직연금운용방법은 해당상품의 만기 내 이자변동이 없는 확정금리형입니다.

상품 만기 후 재예치시 해당 시점의 금리를 적용 받습니다.

A

공제회의 펀드운용방법은 퇴직연금전용상품으로 주식편입 비중이 100%이하인 펀드입니다.

(전체 자산의 70% 이상 주식 비중을 가져 갈 수 없음)

- 퇴직연금전용상품은 일반 펀드에 비해 수수료가 절반 수준으로 그 특성상 장기투자에 적합하고 환매수수료도 없습니다.